Mollangmollang

[자기계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3가지 어플, 앱 본문

---/문서양식, 자기계발

[자기계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3가지 어플, 앱

Mari.마리 2022. 4. 26. 18:00
728x90
반응형
SMALL

 

성장, 즉 나의 행동을 바꿔준 어플 3가지를 소개해보려 한다. 

  1. 마이루틴
  2. 노션(Notion)
  3. 도서어플

(이는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으므로 사용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앱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1. 마이루틴 (하루계획)


인스타 광고를 보고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다. 의심스러운 마음으로 다운받았는데 생각보다 좋았다. 수기로 쓰던 계획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나 함께하는 루티너들이 있어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다. 루틴을 얼마나 해내느냐에 따라 하루를 신호등처럼 나타내 준다. 이게 게임하는 느낌이 들어서 성취율도 있고 재미도 있다.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회고할 수 있게도 나와있다.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하면서 어플을 만들었는지 잘 나와있는 것 같았다.

"오래된 루티너들에게 있는 다이아 배지랑 왕관 배지가 너무 예뻐 보인다. 꼭 얻고 싶다! 아직은 금전적인 여유가 안되지만 나중에 프리미엄도 구입할 예정이다."


2. 노션 (작업기록)


1년 전부터 쓰고 있는 사이트이자 어플이다. 같은 목표로 하고 있는 블로거분의 매일 같은 기록으로부터 처음 접하게 되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모든 기록들을 한 곳에 모아 두고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조금의 문제라고 하면 초반에 사용방법이 익숙지 않아 약간의 고생을 겪었다. 영상이나 이미지 이외에도 많은 것들을 한눈에 링크만 삽입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관심이 있는 분야 외에도 다른 분야의 카테고리를 만들고 글을 쓰면 되는 것이라서 어려움이 크지는 않았다.

 

"블로그보다는 조금 더 개인적인 공간이라서 활용하는 재미도 있고 하루하루 쌓여가는 본인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이와 같은 동기부여를 받았던 것이 자기 계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했던 부분 같다."

 


3. 도서 어플 (책)

어떤 도서 어플을 추천할까 하다가 모든 도서 어플을 추천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뭉뚱그려 캡처하고 말았다. 도서관 어플마다 조금씩 불편한 점도 개발되어야 하는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손쉽게 책을 접할 수 있고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도서 어플을 추천한다. 특히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하는 시간을 거리에 버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던 것이 큰 계기가 되었다. 이 시간을 이용해서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완독한 책은 '북적북적'이라는 책 기록 어플을 통해서 한 권 한 권 쌓아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다.

 

"한 달에 한 권 읽기를 목표로 삼고 책이 반납되기 전까지 최대한 독서를 하다 보면 어느새 완독한 책들이 차곡차곡 쌓여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주변 사람들을 보면 모두 열심히 인생을 살아가려 노력하고 또 시도한다. 쉬엄쉬엄이라는 말이 죄가 되는 기분을 느낄 때도 있었다. 그 쉼이 달리기 이전에 준비운동을 하듯이 발돋움이 되어 앞을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준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너무 오랜 기간 그것을 잊어버리고 살았다. 때론 쉼 또한 필요한 것임을.

 

 

모든 사람들의 더 높은 성장을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